2025/04 159

"이게 SUV라고?" 제로백 3.6초 ‘루시드 그래비티’ 화제

"루시드, 그래비티로 전기 SUV 시장에 도전장"대형 SUV 시장 정조준, 루시드 ‘그래비티’ 판매 개시루시드 그래비티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루시드모터스가 야심 차게 선보인 두 번째 양산형 전기 SUV ‘그래비티’가 드디어 미국 시장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5030mm 전장, 3022mm 휠베이스를 갖춘 대형 체급에 123kWh 대형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70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특히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828마력이라는 압도적인 출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6초 만에 도달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공기저항계수 0.24Cd를 기록해 효율성까지 고려한 점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실내 공간과 기술력 모두 강화된 프리미엄 전기 SUV루시드 그래비티 / 출처:..

자동차 2025.04.30

"SKT, '유심 교체'로 7만 명 이탈…가입자 수는 급감, 경쟁사는 '보조금' 확대"

"SKT, 유심 교체 후 이탈자 급증…KT와 LG유플러스의 적극적인 가입자 유치 경쟁"유심 무료 교체에도 7만 명 이탈한 SKT, 번호이동 쟁탈전 본격화SKT 고객 이탈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최근 SK텔레콤(017670)은 유심 무료 교체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오히려 이틀 만에 7만 명 가까운 가입자가 이탈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동안 총 7만 34명이 다른 통신사로 이동했으며, 특히 약 60%가 KT로 이동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1위 통신사로 자리 잡고 있지만, 이와 같은 추세가 지속될 경우 업계 내 큰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KT와 LG유플러스, 유심 교체 후 가입자 대거 유치SKT 고객 이탈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SK텔레콤에서 ..

경제 2025.04.30

"유심 해킹 사건이 불러온 뜻밖의 효과…부모님 휴대폰 서비스 점검 필수"

"부모님 휴대폰, 부가서비스로 월 4만 원 나가고 있었다!"SKT 유심 해킹 사태, 부모님 휴대폰 서비스 점검으로 이어지다SKT 유심사태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최근 SK텔레콤의 유심 해킹 사건으로 인해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 누리꾼이 부모님 대신 유심보호 서비스에 가입하려다 뜻밖의 발견을 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해당 누리꾼 A씨는 SNS를 통해 “이번 SKT 유심 해킹 사건으로 엄마도 유심보호 서비스를 가입해야겠다고 생각해 엄마의 티월드(T World)에 접속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A씨는 가입 전, 엄마가 유료 부가 서비스에 가입했는지 확인하다가 깜짝 놀랐습니다.​부모님 휴대전화에서 발견된 유료 부가서비스, 총 4만 원 넘는 금액SKT 유심사태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A씨는 “엄마가 써본 ..

경제 2025.04.30

"GTX 개통 후에도 지역상권 활성화 실패! 그 이유는?"

"대규모 행사에도 불구하고 체류 부족, 지역 경제는 활성화되지 못했다"GTX 개통, 행사 후에도 지역상권엔 미비한 영향GTX 개통 효과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지난 2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역과 인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콜드플레이 내한 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에서 일어난 대규모 행사에도 불구하고, 지역 상권에는 실질적인 경제적 효과가 미비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TX-A 노선이 개통된 이후 많은 관람객들이 서울 방향으로 바로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고양시와 서울을 잇는 GTX-A 열차는 공연이 끝난 후, 관람객들이 서울로 돌아갈 수 있는 빠른 수단이 되었지만, 지역 상권의 활성화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GTX의 편리함이 지역 경제에 미친 영향은?GTX 개통 효과 / 출처..

경제 2025.04.30

"류현진의 3승, 황영묵의 역전포! 한화 4연승 질주"

"한화 4연승! LG에 '1.5게임' 차 추격"황영묵, 7회 역전 투런포로 한화에 기적을 선사!한화이글스 황영묵 / 출처: 한화이글스한화이글스 황영묵 / 출처: 한화이글스한화 이글스는 7회말, 대타 황영묵의 극적인 투런포로 승기를 잡았습니다. 그날 경기에서 1-1 동점 상황에서 한화는 선두타자 이진영의 중전 안타와 이도윤의 희생번트로 1사 2루 기회를 잡았고, 대타로 등장한 황영묵이 구원 투수 김진성을 상대로 강력한 투런포를 터뜨려 3-2로 역전했습니다. 이 홈런은 한화가 역전의 기회를 잡은 결정적인 순간이었으며, 황영묵의 이타적인 뚝심과 집중력이 빛을 발한 순간이었습니다.​류현진, 7이닝 완벽투로 3승! 한화 승리의 주역한화이글스 류현진 / 출처: 온라인커뮤니한화의 승리는 류현진의 안정적인 피칭 덕분이..

스포츠 2025.04.30

"이럴 수가? 롯데, 이호준의 활약으로 전민재 공백을 메우고 10-9 승리! 명장의 칭찬까지!"

"전민재 공백을 메운 이호준, 롯데의 승리를 이끌다"롯데, 키움과의 5차전에서 진땀 승리! 전민재 공백을 메운 이호준의 활약롯데자이언츠 이호준 / 출처: 롯데자이언츠롯데자이언츠 이호준 / 출처: 롯데자이언츠롯데 자이언츠는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10-9로 승리하며 LG와의 격차를 2경기까지 좁혔다. 롯데는 이날 경기에서 지난 4연승을 이어가며 좋은 흐름을 계속해서 유지했다. 그러나 초반에는 키움에 선취점을 허용하며 위기를 맞았다. 2회말, 롯데의 선발 박세웅이 선두타자에게 안타를 허용한 후 이어지는 적시타로 1점을 내줬다.​이호준의 활약으로 전민재 부재 해결롯데자이언츠 이호준 / 출처: 롯데자이언츠하지만 롯데는 4회..

스포츠 2025.04.30

"라일리의 완벽투와 김형준의 2연속 홈런, NC 7-0 대승"

"타선 폭발한 NC, 4연패 끝! 김형준과 라일리 톰슨의 활약"라일리 톰슨의 무실점 역투와 김형준의 홈런 폭발로 NC 4연패 탈출NC다이노스 라일리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NC 다이노스는 30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4차전에서 7-0 승리를 거두며 4연패를 끊었다. 이날 경기에서 선발 라일리 톰슨은 7이닝 동안 무실점의 완벽한 투구를 펼쳤고, 타선은 김형준과 데이비슨의 활약에 힘입어 대승을 거두었다. 이로써 NC는 16승 1무 14패를 기록하며 4연패에서 벗어났다.​라일리 톰슨의 완벽투, 김형준의 3점 홈런으로 승부 결정NC다이노스 김형준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경기의 흐름은 7회에 결정됐다. 라일리 톰슨은 114구를 던지며 4피안타..

스포츠 2025.04.30

"로하스와 황재균, '6안타' '5타점' 폭발! KT, 두산에 8-3 승리"

"로하스 주니어·황재균 활약 속 KT, 두산에 5점 차 승리"KT, 8-3 승리로 두산에 대승…로하스와 황재균의 활약KT위즈 헤이수스 / 출처: KT위즈KT위즈 황재균 / 출처: KT위즈KT 위즈는 3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정규시즌 방문경기에서 두산 베어스를 8-3으로 꺾고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KT는 2연승을 이어가며 16승 1무 14패를 기록했고, 두산은 2연패에 빠지며 12승 18패로 8위에 머물렀다. KT는 이번 승리로 위닝 시리즈를 확보했으며, 경기 중 로하스와 황재균의 활약이 돋보였다.​로하스 주니어의 3안타 4타점, 황재균의 3안타 1타점, KT 타선 폭발KT위즈 로하스 / 출처: KT위즈KT는 이날 공격에서 멜 로하스 주니어와 황재균이 맹활..

스포츠 2025.04.30

"연장 끝에 '무승부', 삼성 김성윤-SSG 최준우의 '홈런 대결'"

"삼성-SSG, 연장까지 이어진 치열한 공방전…결국 무승부로 종료"삼성-SSG, 연장 6-6 무승부…공방전 끝에 승부 가리지 못해(좌)삼성라이온즈 김성윤 / (우)SSG랜더스 최준우출처: 온라인커뮤니티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는 6-6 무승부로 종료됐다. 양 팀은 공방전을 펼치며 팽팽히 맞섰고, 연장까지 이어진 끝에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삼성은 6연승을 이어갔고, SSG는 3연패 탈출을 아쉬워하며 시즌 13승 1무 15패를 기록했다.​양 팀의 치열한 공방, 연속 홈런에 이어 득점 주고받아SSG랜더스 최준우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경기는 3회까지 양 팀의 치열한 득점 공방이 이어졌다. 삼성은 2회 초 류지혁의 2루타와 상대 폭투로 만든 1, 3루에서 윤..

스포츠 2025.04.30

"윤영철, 복귀를 앞두고 이범호 감독이 강조한 점은 '장점 극대화'"

"이범호 감독, 윤영철의 복귀에 대한 믿음과 조언"윤영철, '스마일가이'로 돌아온다! 복귀를 위한 마지막 준비기아타이거즈 윤영철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KIA 타이거즈의 '스마일가이' 윤영철(22)이 드디어 복귀를 예고했다. 최근 9연전으로 인해 선발 투수 한 자리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윤영철은 올 시즌 3경기에서 3패, 평균자책점 15.88로 부진을 겪으며 2군으로 내려갔지만, 이범호 감독은 그를 다시 1군에 합류시키기로 결정했다.기아타이거즈 윤영철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윤영철은 2군에서 재정비의 시간을 가졌고, 지난 26일 롯데 2군과의 경기에서 5⅓이닝 7피안타 3볼넷 3탈삼진 4실점을 기록하며 아직 완벽히 개선된 모습은 아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범호 감독은 그의 복귀를 예고하며 "4일과 5..

스포츠 202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