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NC 주저앉히고 5연승! 연승 가속페달 밟고 선두 추격"

안테나뉴스 2025. 4. 27. 22:26

"디아즈 연타석 홈런과 중심 타선 폭발로 삼성 5연승 가속"

디아즈 연타석 홈런, 삼성 중심 타선 '대폭발'

삼성라이온즈 디아즈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삼성 라이온즈가 27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경기에서 8-4로 승리하며 5연승을 질주했습니다. 이날 경기의 주인공은 단연 르윈 디아즈였습니다. 디아즈는 1회와 5회 연타석 홈런을 터뜨리며 시즌 11호포까지 기록, 홈런왕 레이스 단독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1회 구자욱과 디아즈의 백투백 홈런으로 시작된 삼성의 타선은 초반부터 분위기를 압도했습니다.

NC 추격에도 흔들림 없던 삼성의 집중력

삼성라이온즈 디아즈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NC 다이노스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6회초 손아섭과 서호철의 연속 적시타로 2점을 추격했고, 7회초에도 김형준과 도태훈의 장타로 2점을 더 추가해 4-6까지 따라붙었습니다. 그러나 삼성은 침착하게 추가점을 뽑아냈습니다. 6회말 디아즈와 이재현이 나란히 적시타를 쳐 점수 차를 벌렸고, 8회말에는 류지혁이 2타점 적시타를 터뜨려 승부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중심 타선의 힘이 돋보인 경기였습니다.

선발 레예스 무실점 호투, 탄탄한 뒷문 수비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삼성 선발 데니 레예스는 5이닝 동안 단 2피안타만 허용하며 무실점으로 막아 시즌 3승째를 챙겼습니다. 불펜진도 다소 흔들렸지만 추가 실점을 최소화하며 NC의 추격을 막아냈습니다. 특히 삼성은 위기 상황에서도 수비와 투수진이 단단히 버티면서 안정감을 유지했습니다. 반면 NC는 선발 신민혁이 4이닝 3실점으로 일찍 무너진 것이 아쉬운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삼성, 선두 LG 3경기 차 추격… 선두권 대격돌 예고

삼성라이온즈 디아즈 /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삼성은 이날 승리로 시즌 17승 12패를 기록하며 단독 2위를 굳건히 했습니다. 동시에 선두 LG 트윈스와의 격차를 3경기로 좁히며 선두권 추격에 불을 붙였습니다. 중심 타선의 맹활약과 안정된 선발진을 앞세운 삼성은 곧바로 선두 다툼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전망입니다. 5연승의 상승세를 탄 삼성이 이번 시즌 진짜 ‘다크호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